본문바로가기 3.143.22.26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공지사항

2020학년도 제 4차 생명윤리위원회 정규심의 일정 안내
작성일 : 2020/08/10 작성자 : 생명윤리위원회 조회수 : 1854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인간대상연구 및 인체유래물연구 관련 연구수행 전 연구계획에 대한 심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0학년도 제 4차 생명윤리위원회 심의일정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1. 심의대상과제 : 2020년도 신규/지속 과제 중 인간을 대상으로 하거나 인체 유래물을 사용하는 연구([붙임1] 생명윤리위원회 심의 안내 참고)
 가. 교내·외 연구비 지원사업
 나. 학술 및 학위 논문
 다. 기타 인간 및 인체 유래물 관련 연구


2. 접수기간(시스템 업로드 기간) : 2020년 08월 14일(금) 9시 ~ 2020년 08월 21일(금) 13시


3. 심의일자 : 2020년 09월 16일(수)
 ※ 심의 분량 및 위원 일정 등을 고려하여 조정 가능


4. 제출안내 및 방법 : 연구계획 심의의뢰서, 연구계획서 및 기타 서류 ([붙임2] IRB 신청자 제출서류 목록 참고)
 
 ① 서류 스캔파일(PDF) : 원본은 생명윤리위원회 사무실 (제르멩관(B2) 201호)로 제출
 ② 파일은 각 서류별로 개별 스캔(PDF)하여 하나로 압축하고, 파일명은 ‘책임지도 교수명(공동연구자 혹은 연구담당자명)’으로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 홍길동(김철수).zip)
    ※ 기존에 블라인드(개인정보 OOO)처리된 파일은 이해상충 확인을 위해 받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③ 압축 후 비밀번호를 반드시 지정해 주시고 (영문, 숫자, 특수문자 포함 8~20자리)비밀번호는 교직원지원통합시스템 → 행정 → 연구과제 → 연구계획 심의의뢰서 관리에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④ 첨부파일 서류 양식 중 ‘연구계획 심의의뢰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외‘교직원지원 통합시스템’에 입력한 ‘심의의뢰서’는 반드시 출력하여 날인 후 제출 (‘교직원 지원통합시스템’ 입력 및 출력방법은 [붙임3] 참조)


5. 기타
 가. 심의신청 서류는 접수기간 동안만 접수 가능하고 접수마감일 이후 제출된 서류는 다음 차수 심의 과제로 접수됩니다.
 나. 학위논문 대상자들은 담당 지도교수가 신청하며 심의를 필요로 하는 외래교수의 경우, 개별 연락 바랍니다.
 다. 연구과제 수행이나 학술지 논문 등재 등 생명윤리 심의를 통한 승인이 필수인 경우가 있사오니, 연구계획 수립 및 연구진행 사전 단계에서 반드시 해당기관에 확인한 후 생명윤리 심의를 신청하기 바랍니다.
 라. 이번 차수에 신청한 심의서 중 다음 정규심의 전까지 미승인된 건에 대해서는 “반려”처리되오니, 정규심의에서 승인받지 못한 심의서는 반드시 다음 정규심의 전까지 수정 제출하여 승인받으시기 바랍니다.
 마. 윤리지침서를 같이 첨부해 드리오니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구자가 연구 수행전 인지해야 할 책임과 역할, 준수사항 등에 대한 안내서입니다. ([붙임6] 대구가톨릭대학교 생명윤리위원회 윤리지침서 참고)
 바. 심의를 받지 않을 경우, 연구과제 선정 취소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생명윤리위원회 홈페이지가 신설되었습니다. 정규심의 및 생명윤리 관련 공지사항과 FAQ, 생명윤리 정보 등을 게재할 예정이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대구가톨릭대 생명윤리위원회 홈페이지 이동)


※ 기타 문의사항
1. 사무실 위치 : 제르맹관(B2) 201호
2. 전화번호 : 053-850-2878~9

최상단 이동 버튼